YK 교통사고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오토바이를 운전하다 상대방과 충돌하여 상해를 입혔다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치상)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교통사고 사건의 특징
의뢰인은 오토바이 운행 중 배달 오토바이를 운전하는 상대방이 뒤쪽에서 추월하다가 사고가 난 것으로 상대방의 과실이 더 중한 것으로 보이는 상화이었지만, 의뢰인은 거의 다치지 않고 상대방은 크게 다쳐서 의뢰인만을 가해자로 보아 수사가 진행중이었습니다. 이에 상대방도 자신이 피해자라고 하면서 고액의 합의금을 요구하고 있는 등 의뢰인이 억울 할 수 있는 상태로 사건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YK 교통사고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본 법무법인 변호인은 의뢰인과 상담을 하고 곧바로 선임한 후, 사건 당시를 구성할 수 있는 여러 객관적인 자료를 수집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도 피해자이고(쌍방 과실 사건), 더욱이 과실은 상대방 측이 더욱 큰 것으로 보인다는 점에 착안하여 피해자에 대한 고소를 진행하여 쌍방사건으로 사건을 만든 후 합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상대방은 자신이 일방적인 피해자라고 주장하다가 고소 후 사건이 진행될수록 과실의 정도가 상대방 측에 중하다는 점이 부각되자 치료비 일부를 받는 정도로 합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통사고 사건의 결과
교통사고 사건 결과의 의의
의뢰인은 자신의 과실이 적어보이는 교통사고 사건에서 일방적인 가해자로 몰려 많은 합의금을 부담할 처지에 있어 매우 억울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수사과정에서의 적절한 변론을 통하여 합의금을 현저히 줄인 후 합의하여 공소권없음 처분을 받은 후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확진→軍버스 복귀하다 훈련병 사고…유공자 불인정, 왜? [디케의 눈물 351]](/upload_file/20260107_082936174.jpg)
![로펌 병오년 화두 ‘초심·통합·AI·해외’ [Invest&Law]](/upload_file/20260107_082637677.png)

![[법률 칼럼] 뺑소니 성립의 기준과 초기 대응의 중요성](/upload_file/20260107_01365808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