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이야기
의뢰인 후기
의뢰인 후기 상세
학교폭력위원회가해학생
의뢰인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으로 다른 친구들 4명과 함께 피해학생에게 24. 5.경부터 지속적으로 성적인 모욕감을 주고 집단으로 놀리면서 피해학생을 괴롭혔다는 이유로 성적 모욕행위 등에 대하여 학교폭력으로 신고당하였습니다.
# 집단따돌림
# 성적모욕행위
YK 학교폭력위원회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고등학생으로 다른 친구들과 함께 피해학생에게 지속적으로 성적인 모욕감을 주고 집단으로 놀리며 학교폭력으로 신고 당하였고 이에 대한 대응으로 법무법인 YK 원주 분사무소를 찾아주셨습니다. 비록 동성끼리에서 벌어진 일이기는 하나 성적인 문제와 연관되고 피해학생이 집단으로 괴롭혔다는 주장을 함께 따라 그대로 학교폭력심의위원회가 개최될 경우, 높은 처분을 받을 확률이 높았습니다. 그렇게 되면 의뢰인의 장래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파악하여 실제 의뢰인이 한 행위가 무엇인지 피해학생이 허위 또는 과장되게 진술하지 않았는지 밝히는 것이 중요한 상황이었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결과
1호조치
YK 학교폭력위원회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YK 학교폭력 변호사는 피해학생이 의뢰인과 친구들과 함께 어울렸던 사이였으며, 의뢰인과 친구들과 함께 서로 별명을 부르고 놀리는 친분관계를 유지한 사이였다는 점을 심의위원회에 강조하면서도, 다른 한 편, 피해학생이 의뢰인의 행위에 대하여 받을 정신적인 피해를 생각하지 못하고 어린 마음에 깊은 생각없이 놀린 점에 대하여는 반성하고 사과한다고 피해학생에 대하여는 즉각적이고 진심어린 사과를 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에 학교폭력심의위원회에서 가장 낮은 처분인 1호 처분(서면사과)를 받았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1688-1070
365일 연중무휴
1:1 실시간 상담 가능


![[알아두면 쓸모있는 법률상식] 상간으로 불륜 소장을 받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https://api.yklawfirm.co.kr/upload_file/20251121_013028624.jpg)


![[법률 칼럼] 교통사고 초기 대응이 처벌 수위를 결정한다](https://api.yklawfirm.co.kr/upload_file/20251119_01205872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