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학교폭력위원회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경남 소재 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타 지역 여학생과의 SNS 상 상호작용 과정에서 음란한 사진을 요구한 것이 강제적인 성적 행위 강요에 해당한다는 취지의 학교폭력 신고를 당하여 법무법인 YK 창원 분사무소에 방문하셨습니다. 상대 여학생은 해당 사진을 보내지 않으면 온라인 게임에서 강제 퇴출시키겠다는 위협이 있었으며, 사진을 유포하겠다는 취지의 협박도 받았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 사건은 충주와 창원 양 지역 간 공동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구성되어 공동 심의를 거치는 등 이례적인 절차가 진행되었고, 동시에 형사절차(소년보호사건) 및 민사소송(손해배상청구)까지 병행되던 중대한 사안이었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결과
YK 학교폭력위원회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YK 형사 변호사의 조력을 통하여 심의위원회에서 의뢰인의 법률대리인으로 참석하여 전문적 법률 조언 제공, 상대측 주장의 핵심인 '강제성'에 대한 증거 부재를 명확히 지적 하였습니다. 소년보호사건 결정(보호처분 1, 2호)의 성격을 정확히 설명하여 이것이 범죄 인정이 아닌 교육적 조치임을 강조하였습니다. 상호 합의에 의한 행위였음을 입증하는 SNS 대화 내용과 정황 증거 활용, 소년보호사건 결정에 대한 항고장 제출로 적극적 대응 민사소송(손해배상청구)에 대한 답변서 준비 및 대응 전략 수립 충주-창원 공동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심의 결과, 학생의 행위는 "상호 자발적인 행위이며, 학생에게 어떤 피해를 유발했다는 증거가 없으므로 학교폭력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확진→軍버스 복귀하다 훈련병 사고…유공자 불인정, 왜? [디케의 눈물 351]](/upload_file/20260107_082936174.jpg)
![로펌 병오년 화두 ‘초심·통합·AI·해외’ [Invest&Law]](/upload_file/20260107_082637677.png)

![[법률 칼럼] 뺑소니 성립의 기준과 초기 대응의 중요성](/upload_file/20260107_01365808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