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손해배상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소방서 축구동호회 소속으로 친선경기 중 상대방을 넘어뜨려 상해를 입힌 후, 상대방으로부터 과도한 금액을 요구받자 연락을 끊었다가 과실치상으로 형사고소되고, 별도로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도 당한 상황에서 법무법인 YK 진주 분사무소를 찾게 되었습니다. 형사사건은 무혐의로 종결되었지만, 민사소송에서는 스포츠 경기 중 행위에 대해 손해배상 책임이 인정되지 않도록 '사회적 상당성'을 입증해야 하는 쟁점이 있었습니다.
손해배상 사건의 결과
(전부)승소
YK 손해배상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는 축구경기의 본질과 경기 중 접촉의 불가피성을 설명하고, 당시 상황이 규칙에 부합하며 과열되지 않았다는 점, 피고의 행위가 통상적인 볼 경합이었다는 점 등을 다수의 판례와 함께 제시하여 사회적 상당성이 충족된다는 점을 설득력 있게 주장했습니다. 또한 원고가 특별손해까지 과도하게 청구한 점을 지적하며 피고에게 책임이 없다는 점을 입증했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의 조력으로, 상대방의 손해배상 청구는 모두 기각되어 전부승소 판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365일 연중무휴
1:1 실시간 상담 가능

![[법률 칼럼] 양육비 감액, 합당한 사유 있다면 '조정 신청'으로 가능해](/upload_file/20260113_011710359.jpg)
![[칼럼] 잘 모르고 빌려준 통장, 피싱 사기에 사용됐다면](/upload_file/20260112_08274563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