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이혼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오랜 기간 배우자를 내조하며 혼인관계를 유지하였음에도, 배우자가 훗날 자신의 사망 이후 전혼 자녀에게만 재산을 상속하려는 의사를 밝히고 있어 부당함을 느끼고 이혼 및 재산분할을 위하여 법무법인 YK 창원 분사무소에 방문하셨습니다. 이 사건은 전형적인 귀책사유 입증이 어려운 이혼 사건으로, 배우자의 외도나 폭력 등의 명확한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의뢰인의 오랜 내조와 헌신, 특히 배우자의 전혼 자녀들을 직접 양육한 점 등을 강조하여 혼인관계가 더 이상 유지될 수 없다는 점을 설득하는 방식으로 접근하였습니다.
이혼 사건의 결과
YK 이혼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이혼 변호사는 배우자의 명확한 귀책사유에 대한 자료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혼인기간 동안 의뢰인이 수행해 온 내조의 정도와 실질적인 가정기여도를 부각시켰습니다. 특히, 전혼 자녀 3명을 양육한 점과 배우자가 의뢰인을 제외한 전혼 자녀에게만 재산을 물려주려 한 점을 중심으로, 혼인의 실질적 파탄과 그에 따른 의뢰인의 경제적 기여 및 권리를 주장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이혼청구의 정당성과 재산분할청구의 타당성을 조목조목 설명하였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이혼 변호사의 조력으로, 법원은 이혼을 인용함과 동시에, 의뢰인이 청구한 재산분할금 1억 6천만 원 중 1억 5,900만 원을 인정하여 사실상 전부승소의 판결을 선고하였고, 의뢰인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수준 이상의 분할을 받을 수 있도록 판결하였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법률 칼럼] 양육비 감액, 합당한 사유 있다면 '조정 신청'으로 가능해](/upload_file/20260113_011710359.jpg)
![[칼럼] 잘 모르고 빌려준 통장, 피싱 사기에 사용됐다면](/upload_file/20260112_08274563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