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임대차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임차인으로서 임대차기간이 종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임대인이 임대차보증금을 반환하지 않아 난처한 상황에 처했습니다. 더구나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보증 만료시점이 가까워 신속한 임차권등기와 협상이 절실히 필요했기에 법무법인 YK 서울 강남 주사무소를 찾아 조력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임대차 사건의 결과
임차권등기명령
YK 임대차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는 주택도시보증공사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사건을 담당하여 신속히 임차권등기를 신청하였습니다. 또한 HUG 보증금 청구에 필요한 자료를 준비하게 하고, 임대인의 압박에 흔들리지 않도록 의뢰인이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 조력을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의 조력으로 법원은 임차권등기결정을 내렸고, 이후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의뢰인이 보증금을 지급받아 사건이 성공적으로 종결되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365일 연중무휴
1:1 실시간 상담 가능

![[법률 칼럼] 양육비 감액, 합당한 사유 있다면 '조정 신청'으로 가능해](/upload_file/20260113_011710359.jpg)
![[칼럼] 잘 모르고 빌려준 통장, 피싱 사기에 사용됐다면](/upload_file/20260112_08274563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