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보증금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원고인 상대방과 주점을 운영하다가 장사가 잘 되지 않아서 폐업하게 되었는데, 원고는 의뢰인에게 해당 주점을 운영하는 비용을 대여하였다면서 이를 소송으로 청구하여 대응하기 위해 법무법인 YK 원주 분사무소를 내방하셨습니다.원고와 의뢰인은 해당 주점관련 합의서를 작성하였는데, 그 중 일부는 대여금, 다른 일부는 동업투자금 명목으로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대여금 부분은 의뢰인께서 이미 지급한 상황이었습니다.
보증금 사건의 결과
(전부)승소
YK 보증금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동업투자금 명목이라는 것에 대한 법적 쟁점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YK 민사행정 변호사는 해당 금원은 대여금이 아니라 투자금 성격으로서 의뢰인께서 반환할 의무가 없다는 점을 적극 주장하였으며, 대여금에 대한 입증은 원고 상대방에게 있음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이에 원고 측에서 기망, 증여 등 수 많은 법적 쟁점을 주장하였으나 하나같이 입증자료가 없고 이 사건과 무관하다는 점을 서면으로 방어하였습니다. 이러한 YK 민사행정 변호사의 조력으로 해당 사건은 원고 패소, 피고 의뢰인께서 전부 승소하시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365일 연중무휴
1:1 실시간 상담 가능

![[법률 칼럼] 양육비 감액, 합당한 사유 있다면 '조정 신청'으로 가능해](/upload_file/20260113_011710359.jpg)
![[칼럼] 잘 모르고 빌려준 통장, 피싱 사기에 사용됐다면](/upload_file/20260112_08274563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