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징계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도청 소속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던 교사로, 동료 교사에 대한 불만을 지인에게 사적으로 메신저로 토로한 것이 우연히 당사자에게 전달된 이후, 직장 내 괴롭힘 가해자로 지목되어 징계성 보직변경 조치를 받게 되었습니다. 정당한 진상조사나 소명 기회 없이 일방적으로 보조교사로 전보된 점에 문제의식을 느낀 의뢰인은 법적 대응을 위해 법무법인 YK 춘천 분사무소를 찾으셨습니다. 이후 원직복직 조치가 있었으나, 동시에 자택대기발령이라는 또 다른 불이익 조치가 병행되어 논란이 지속되었습니다.
징계 사건의 결과
화해성립
YK 징계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노동·산업재해 변호사는 노동위원회를 통한 부당보직변경 구제절차를 안내하며, 의뢰인의 발언이 직장 내 괴롭힘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점, 사용자의 조치가 절차적으로 위법하다는 점을 중심으로 법리와 사실관계를 정리하였습니다. 그 결과, 심문기일 직전 사용자 측이 원직복직 및 임금 차액 지급을 약속하였고, 남은 쟁점이던 자택대기발령 조치 역시 화해 과정에서 철회되어 의뢰인의 근무환경이 정상화되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365일 연중무휴
1:1 실시간 상담 가능

![[법률 칼럼] 양육비 감액, 합당한 사유 있다면 '조정 신청'으로 가능해](/upload_file/20260113_011710359.jpg)
![[칼럼] 잘 모르고 빌려준 통장, 피싱 사기에 사용됐다면](/upload_file/20260112_08274563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