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징계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공단에 재직 중인 근로자로서 동료 근로자를 성희롱했다는 비위사실로 감봉 징계 처분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은 자신은 성희롱를 한 사실이 없다고 강하게 억울함을 호소하며 법무법인 YK 강릉 분사무소를 찾아왔습니다. 상대방은 과거 함께 근무하며 친밀했던 동료였기에 진술의 신빙성에 문제가 있다는 점이 핵심 쟁점이었습니다.
징계 사건의 결과
징계취소
YK 징계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노동·산업재해 변호사는 노동 사건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로 사건팀을 구성하여 지방노동위원회에 징계처분의 취소를 구하는 청구를 하였습니다. 의뢰인과 상대방의 관계, 발언이 이루어진 맥락 등을 면밀히 검토하며 상대방의 진술이 신빙성이 떨어진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설령 특정 발언이 있었다 하더라도 맥락상 성희롱으로 볼 수 없다는 논리를 적극적으로 펼쳤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노동·산업재해 변호사의 조력으로 지방노동위원회는 의뢰인의 주장을 받아들여 사용자의 징계처분을 취소하는 판정을 내렸고, 의뢰인은 억울한 징계에서 벗어나 승소할 수 있었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365일 연중무휴
1:1 실시간 상담 가능

![[법률 칼럼] 양육비 감액, 합당한 사유 있다면 '조정 신청'으로 가능해](/upload_file/20260113_011710359.jpg)
![[칼럼] 잘 모르고 빌려준 통장, 피싱 사기에 사용됐다면](/upload_file/20260112_08274563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