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K 손해배상 사건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의 아들은 같은 학교 친구들과 장난을 치던 중 피해학생의 복부를 꾹꾹 찌른 행위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서 2, 4, 5호 조치를 받았습니다. 이후 피해학생과 부모는 가해학생과 그 부모를 상대로 약 1,550만 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를 제기하였고, 의뢰인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법무법인 YK 군산 분사무소에 방문하였습니다. 의뢰인 측이 이미 학폭위에서 결정된 조치를 이행한 상황이었으나, 이후 피해학생 측이 별도로 과다한 손해배상을 요구하면서 분쟁이 이어진 사건이었습니다.
손해배상 사건의 결과
(일부)승소
YK 손해배상 사건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는 학폭위 당시 의뢰인 측이 이미 상대방 측에 사과하고 학폭위에서 결정된 조치를 전부 이행한 점을 근거로 손해배상책임이 인정되기 어렵다는 점을 강조하였고, 설령 책임이 인정되더라도 상대방 측의 청구액은 과도하다는 점을 부각해 감액을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의 조력으로, 법원은 상대방 측 청구 중 극히 일부만을 인용하고 나머지 청구를 전부 기각하는 내용의 판결을 내렸습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
상담 신청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365일 연중무휴
1:1 실시간 상담 가능

![[법률 칼럼] 양육비 감액, 합당한 사유 있다면 '조정 신청'으로 가능해](/upload_file/20260113_011710359.jpg)
![[칼럼] 잘 모르고 빌려준 통장, 피싱 사기에 사용됐다면](/upload_file/20260112_082745634.jpg)


